객체지향의 4대 특성은 캡슐화, 추상화, 상속성, 다형성이다.
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해당 4가지 특성 중 추상화를 충족시킨다고 생각합니다.
인터페이스는 언뜻 추상 클래스와 비슷한 특성을 보이지만, 그 목적은 함수의 구현을 강제하는 데에 있습니다.
이를 통해서,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모든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에서 구현을 강제하는 모든 기능을 갖추어야 하고,
이에 따라 통일된 규격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.
상속과는 달리 불필요한 속성과 기능을 강제로 상속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, 상속에 비해 결합도가 낮다는 것도 특징입니다.
인터페이스를 통해 공통적인 부분을 추상화함에 따라서 프로그래머가 캡슐화나 다형성을 잘 살린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필수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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